설명
이 책을 시작하기 전에…
우리는 이 책에서 코블을 이용하여 피지컬 컴퓨팅을 배웁니다. 피지컬 컴퓨팅이란 무엇이고, 피지컬 컴퓨팅을 통해 우리가 무엇을 배울 수 있는지 알아볼까요?
피지컬 컴퓨팅이란?
디지털 기술 및 장치를 이용하여 정보를 입력받고 여러 가지 물리적인 장치를 통해 현실로 결과를 출력해주는 컴퓨팅을 말합니다. (발췌 : 천재학습백과 초등 소프트웨어 용어사전)
여기서 정보를 입력하는 도구가 코블 스크래치이고, 물리적인 장치가 코블이 되는 것입니다. 우리가 코블 스크래치를 통해 코딩을 하면 각종 센서와 입.출력 장치, 모터가 실제로 동작합니다.
우리는 이 책을 통해 스크래치 구현에서 한발 더 나아가 실제 시뮬레이션 해보는 기회를 가짐으로써 현실 세계에 일어나는 여러 가지 문제들에 대해 컴퓨팅 사고를 적용할 수 있는 힘을 키우게 되어 문제 해결력과 사고력이 증진될 수 있습니다.
생각팡팡 창의메이커 코블로 즐기는 컴퓨팅사고력 코스 전체 과정인 총3권 세트로 구성되었습니다.
코블을 통해 컴퓨팅사고력을 키울 수 있는 엄선된 콘텐츠로 구성되어
피지컬 컴퓨팅을 하며 생각이 팡팡 자라날 수 있는 수업을 지원합니다.
[구성]
[목차]
생각팡팡 창의메이커 코블 1
1. 마이 리틀 텔레비전
2. 안전지킴이 신호등
3. 달맞이꽃 키우기
4. 똑똑한 우리집
생각팡팡 창의메이커 코블 2
1. 종이컵 몬스터
2. 에어 피아노
3. 투석기를 이용한 게임
4. 주차 시뮬레이션
생각팡팡 창의메이커 코블 3
1. 코블봇과 친해지기
2. 장애물 감지 코블봇
3. 절벽감지 코블봇
4. 우주탐사 코블봇
[출판사 서평]
코블을 활용하여 영화나 상상에서만 가능하던 일들을 직접 만들어 볼 수 있습니다.
상상을 직접 실현하며 코딩의 매력에 빠져 볼 수 있어요!
상상을 현실로 만들어가는 경험을 통해 미래를 설레이는 마음으로 준비할 수 있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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